본문 바로가기

2019/05

(5)
SONY ICD-TX650 개봉기 얼마전, 녹음기를 구매했습니다. 정확히 제 돈으로 구매한건 아닌데 그 이야기는 접어두죠. 소니의 녹음기인 ICD-TX650입니다. 유튜버들 사이에서 평이 좋은 녹음기라고 들었습니다. 요딴식으로 포장이 되어 있네요. 전체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음기 본체, 가죽 케이스, 충전 및 데이터 전송용 Micro-USB 케이블, Startup 가이드, 소니코리아 보증서 단촐하면서도 있을건 다 있는 구성품입니다. 가죽 케이스 본연의 가죽 냄새가 은근 좋더라고요. 소니다운 냄새랄까. 충전할 땐 이런식으로 충전중 표시가 뜨네요 후면에는 모델명, 일련번호, 제조날짜와 제조국, 그 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2019년 4월 제조된 따끈따끈한 신품이네요. 좌측 측면에는 우측부터 차례대로 녹음 버튼, 다음 버튼, 재생 버튼..
현대카드 CARD FACTORY (카드팩토리) 방문기 현대카드에서 발급하는 모든 카드가 만들어지는 공장! 카드팩토리에 다녀왔습니다. 공장을 상시 견학할 수 있다는 점이 국내 다른 회사들과 가지는 차이점이랄까요. 이런 느낌의 공장이 더 생겨났으면 좋으련만 하는 생각입니다. 잡설은 집어 치우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오른쪽에 보이는게 현대카드 카드팩토리입니다. 토요일이라도 방문한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한산했습니다. 들어가면 카드팩토리가 있는 7층으로 안내받게 되는데요. 7층 데스크에 현대카드와 신분증을 보여주시고, 카드는 돌려받고 신분증은 나갈때 돌려드립니다. 그렇게 신분증을 맡기게 되면 PASS CARD와 FACTORY CAFE 50%할인되는 스티커? 할인권?을 받게됩니다. 저는 카페라떼로 구매했습니다. 5천원이라 적혀있는데 실제 할인권을 쓰게 되..
'ㄷ'학원 2019 영재학교 2차시험 분석 및 예상 컷 먼저 서울과학고 입니다. 수학은 대수와 정수 2문제, 기하 1문제, 조합 0문제, 융합 2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종합 문제는 난이도 상승하였고, 정수, 대수, 기하 문제는 전년도와 비슷한 난이도 입니다. 물리 2문제, 화학 1문제, 생물 1문제, 지학 1문제, 화학 + 지학 융합 1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서울과학고는 전년도 까지의 물리 문제의 비중이 컸지만, 문항수가 매우 줄었습니다. 물리와 지학은 전년도 대비 난이도 하락, 화학은 상승, 생물은 비슷합니다. 예상 합격 가능 성취도는 수학 40%, 과학 50% 입니다. 경기과학고 입니다. 수학은 대수와 정수 3문제, 기하 3문제, 조합 1문제, 융합 5문제가 출제 되었습니다. 기하는 전년도 대비 난이도 하락, 조합과 융합은 전년도 대비 난이도 상승, 대..
2019 한국과학영재학교(한과영) 수학 복기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2019년 영재학교 2차 시험 추세 정리 오늘 KAIST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한과영은 대체적으로 문제의 난이도가 전년도에 비해 낮아졌습니다. 특히 과학이 쉬웠다고 합니다. 과학은 풀만했는데 수학이 쉬웠던 것 같진 않네요. 서울은 언제나 어려운게 오피셜이죠. 경기는 수학이 과학에 비해서는 난이도가 낮았지만, 어려운건 마찬가지였습니다. 대구는 난이도 자체는 낮으나, 시간끄는 문제가 많았다고 합니다. 대전은 물리 지구과학파트는 할만 하고, 수학하고 생물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작년에 비해서 대폭 상승했다네요. 인천은 수학 난이도가 대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과학은 그럭저럭 풀만 했다네요. 세종도 인천과 문제가 같으니, 기초는 패스하고 창의심화가 어려웠다 합니다. 광주는 과학이 어렵고, 수학이 좀 쉽게 나왔다고 합..